_
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뭘까?
∙ 디지털 데이터 분석
"세상은 지금 정보기술(IT, Information Technology) 시대에서 데이터 기술(DT, Data Technology) 시대로 가고 있다" - 알리바바그룹 마윈 회장, 015년
' 우리는 현재 데이터 시대에 살고 있다.
' 디지털 마케팅 영역 :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해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마케팅이나 비즈니스 전략에 활용하는 데이터 분석능력을 필수 역량으로 갖추어야 한다.
' 대표적 디지털 데이터에 해당하는 것은 무엇인가?
: 1. 네이버, 다음,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서의 검색 데이터
2. 페이스북과 같은 매체에서의 소셜 데이터
3. 각종 광고매체 데이터
4. 개별 기업이 보유한 CRM 고객 데이터
5. 웹사이트 방문자의 웹로그 데이터
1~5는 고객을 이해할 수 있는 대표적인 디지털 데이터에 해당하며, 그 활용을 위해 통계 분석이나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석 방법이 적용된다.
: 이 중 기업에서 일반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, 기본이 되는 데이터 분석 중 하나가 바로 "웹로그분석"
1) 웹사이트가 디지털 마케팅 활동의 거점 역할을 담당한다는 점
2) 간단한 설치만으로 방대한 양의 고객 데이터를 수집, 분석할 수 있다는 점
이 많은 사업자들에게 있어 가장 큰 메리트.
<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분석>
∙ 구글 애널리틱스(Google Analytics)란?
∙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 방문자의 데이터를 수집해서 분석함으로써 온라인 비즈니스의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하는데 사용하는 웹로그분석 도구입니다.
∙ 왜 구글 애널리틱스(Google Analytics)를 사용해야 하는가?
- 구글 웹로그분석 고객센터 : https://support.google.com/analytics#topic=3544906
-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(공식 동영상 강좌) : https://analytics.google.com/analytics/academy/
출처 : http://analyticsmarketing.co.kr/digital-analytics/google-analytics-basics/2211/
'디자인 및 분석 프로그램 > GA (Google Analytics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GA_004. GA 사용자 지표,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? (0) | 2018.12.22 |
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