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hoptalk 2018 - 아마존의 시대에서 살아남는 법
-by 김수영
∙ 2018년 6월 7일 까지 : 선 구매 가능
∙ 2018년 7월 중 발행 예정 : 멤버십 회원 열람 가능
⟪요약⟫
지금 바꾸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.
Shoptalk 2018 행사를 요약한 한 문장입니다.
미국의 리테일 업계는 아마존드(Amazoned)라는 파도를 만나 유례없이 휘청이고 있습니다. 하지만 아마존이 채우지 못한 자리는 분명 있습니다. 아마존의 시대에서 살아남고자 하는 리테일 기업들이 Shoptalk 2018에 모였습니다.
사흘간 아마존/알리바바 등 리테일 업계의 절대 강자 뿐 아니라 월마트/타겟/나이키같은 전통적인 리테일 업체, 그리고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리테일 관련 스타트업이 각자의 고민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생존을 위한 기회를 모색하였습니다.
⟪대상 독자⟫
미국 현지에서 아마존드(Amazoned)*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 궁금한 분
아마존과 싸우고자 하는, 패기 있는 리테일 분야 스타트업의 정보가 궁금하신 분
리테일 관련 스타트업 창업 혹은 취업에 관심을 가지고 업계 트렌드를 살펴보는 분
밀레니얼 세대 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준비 중인 분
가상현실, AI, 챗봇…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기술이 소비자의 쇼핑 경험을 어떻게 바꿀지 궁금하신 분
해외 진출(특히 미국) 혹은 협력을 고민하는 국내 리테일 산업 종사자
*아마존드(Amazoned): 아마존의 영향으로 기존 기업들이 사업 기반을 잃는 현상 (출처: '[매경데스크] 아마존의 습격', 매일 경제, 2018.02.08)
[링크]
(콘텐츠 내용 및 열람 방법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)
'강연, 세미나, 콘퍼런스, 콘텐츠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ontents_005. 팔리는 기획을 배운다 - 잡지 BRUTUS & POPEYE (0) | 2018.04.16 |
---|---|
Contents_004. 인비저블 마케팅 - 다음 시대의 마케팅, 어떻게 변할까? (0) | 2018.04.16 |
Contents_003. 한국 스타트업의 제품 관리자들(Product Managers) (0) | 2018.04.16 |
Contents_001. 인터렉션18. 디자인으로 연결하다 (0) | 2018.04.16 |
Conference_001. 사회적책임, New Standard 2017 대한민국 CSR 국제콘퍼런스 (0) | 2017.05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