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1. 엑셀 스프레드시트 활용
- 첫번째 셀 : 크리텔 -> 내가 결정을 내리게 된 중요한 요소부터 고민이 필요한 요소들까지 나열 (e.g. 연봉, 지역, 가족과의 관계, 명예, 공부할수 있는 환경, 야근빈도, 시간을 내어 나만의 사이드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지 등)
- 두번재 셀 :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
- 세번째 셀 : 이직 고려중인 회사
- 네번째 셀 : 가중치 - 가장 나에게 중요하지 않은 것을 1로 둠. 가장 나에게 중요하지 않은 요소를 1로 두고 그것과 비교하여 과연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한 요소들은 이것보다 몇배가 중요한지를 계산함
- (E.g. 나에게 명예는 1인데 돈은 가장 중요하지 않은 명예 1 보다는 5배 중요한거 같다면 돈을 5로 둠)
2. 이제, 내가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와 이직 고려중인 회사와 비교하며 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요소의 점수를 메기고 이를 가중치와 곱하여 합계를 냄
출처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wDzl8Gj1N0A
반응형
'취업관련 > 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헤드헌터를 통한 이직시 이점 (구직자 입장 / 기업 입장) (0) | 2022.03.25 |
---|---|
IT기업 - UX, 서비스기획 직군 연봉 정리 (0) | 2020.03.19 |
이직 시 절대로 하면 안되는 행동 (성공적인 이직을 위한 3가지 전제 조건) (0) | 2019.11.09 |
"신중하게, 들키지 않게" 이직 준비하는 IT 종사자 처세 꿀팁 (0) | 2019.11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