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해외 서비스디자인 사례 30개
서비스 디자인, 그 고유의 방법과 프로세스
2017년 10월 8일에 업로드 된 글.
서비스 디자인은 그 고유의 방법과 프로세스를 통해 다양한 산업의 영역에서
∙ 기존 전통적인 디자인의 영역이었던 유형의 - 제품, 공간, 환경, 디지털 서비스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을 만들어내기도 하지만,
∙ 경영컨설팅 영역에 있는 눈 에 보이지 않는 무형의 - 비즈니스 모델, 서비스 운영관리 가이드라인, 운영 시스템, 서비스 등을 만드는 것에도 적용되고 있습니다.
∙ 이 사이에서 서비스디자인만의 특징이라면, 기존 컨설팅회사에서 해오던 무형의 - 것들을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유형의 것으로 시각화하고, 만들어보고, 수정하고, 반영한다는 점에 있을 수 있습니다.
1. 무엇을 기준으로 서비스디자인 사례를 판단할 것인가
1-1.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이 어떠했는가
1-2. 무엇을 서비스디자인의 결과물로 볼 것인가
1-3. 누구를 서비스디자인의 전문가로 판단할 것인가
1-4. '성공적인' 서비스 디자인 프로젝트는 어떠한 것이 기준이 될 수 있는가
출처 :
https://lby7190.blog.me/221112707021?Redirect=Log&from=postView
반응형
'Report > 디자인&기획(UX ,UI,Service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Report_043. 새로운 구글뉴스와 머티리얼 디자인 (0) | 2018.06.13 |
---|---|
Report_042. 디자인 리서치 (3) | 2018.06.12 |
Report_040. "쉽게 읽는 서비스디자인, INNOVATIVE CHANGE BY SERVICEDESIGN" (0) | 2018.06.06 |
Report_038. 한국엔 왜 IDEO 같은 회사가 없을까 (0) | 2018.05.29 |
Report_036. UX의 정의 (0) | 2018.03.24 |